home Contact Us

(사)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

Since 1998
다 함께, 더 가치있게 더불어 만들어가는 세상
(사)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
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사람 중심, 현장 중심의 자원봉사를 통해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.

의왕시자원봉사센터, 자매결연 도시 협력사업 진행

첨부파일 5개 (다운로드 0회)
작성자 : 운영자  /  등록일 : 2023.11.14 (13:31)  /  조회 : 153
 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월 8일(수) 의왕시 자매결연 도시인 충북 괴산군을 찾아 농촌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.

 

농촌의 고령·과소화로 농업 생산량 감소, 농가 경영비 상승, 지역경제 침체 등 현재 농촌에서 발생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를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기 위해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 자매결연 도시 협력 사업은 연 2회 진행 중이며, 지난 4월 이후로 다시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의왕시 자원봉사자 35명이 충북 괴산군 감물면을 찾아 1700평의

콩밭을 작업하는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.


전용복 센터장님은 “봉사자분들과 함께 자매결연 도시를 찾아 농촌봉사활동이라는 경험을 통해, 농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, 자원봉사자들에게도 힐링의 시간이었다.” 며 “앞으로도 계속 자매결연 도시에서 일손이 필요한 시기에 봉사활동으로 힘을 보탤 계획”이라고 말했습니다.


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자매결연도시인 괴산군 뿐만이 아니라 무주군, 서귀포시 등과도 활발한 자원봉사 및 문화교류 활동 등 봉사활동 영역을 확대·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입니다.